L-Gorithm™
핵심 키워드
#엘고리즘 #빅게임 #Big game #LG WAY #핵심가치 내재화 #팀빌딩 #신입입문교육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LG그룹의 신입/경력 입사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한 차수당 30명 이상 300명 이하 교육생으로 진행되며, 한 팀은 3~4씩 구성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신규 입사자들의 LG그룹 이해와 가치 내재화를 위한 목적으로 기획/개발되었으며, 빅게임을 통해LG그룹의 역사와 성장 과정을 학습하면서 입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LG인으로서 갖춰야 할 LG WAY를 자연스럽게 체득합니다. 또한, 자발적 동기유발, 학습, 재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한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통해 동료들과 즐겁게 상호작용하며 LG인으로서의 긍정적인 첫 시작과 온 보딩(On-boarding)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4시간입니다. 게임의 목표는 해킹 사건을 해결하면서 LG그룹의 데이터를 100% 복구하는 것입니다. 각 팀에 제공된 태블릿 PC 애플리케이션, NFC 리더기와 연수원에 설치된 방탈출 미션 물품(비밀번호 사물함, 방향 자물쇠, 영수증 출력기 등)을 활용해 LG그룹의 자료(가치/역사/제품/사업현황 등)를 획득하고, 미션을 해결하면서 자연스럽게 LG그룹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팀원들과의 긍정적 협업을 경험합니다.
운영 최적화를 위한 온라인 마스터 플랫폼도 별도 개발,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모든 팀의 미션 진행 현황 확인 및 적시 대응이 가능합니다. 또한, 게임 종료 후, 각 팀의 게임 진행 결과가 데이터로 도출되어 이를 통해 LG그룹의 각 영역에 대한 신규 입사자들의 이해도를 확인하고 플랫폼 내에서 자체적으로 미션 내용을 변경/업데이트하거나 교육 과정 설계/보완에 해당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TPC] Hidden Truth™
의문의 사고를 조사하는 경찰이 되어 복잡한 사건의 진실을 밝혀가는 과정을 통해 시스템 씽킹을 학습할 수 있는 MX (Mixed experience) 콘텐츠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한화생명] VUCA Island
VUCA Island는 2020년 IDEA+CAMP 도입부 프로그램으로 팀빌딩의 목적과 함깨 한화통합금융 핵심가치 내용 인지를 재미있는 테마로 기획한 빅게임
[TPC] Escape Code™
우리회사의 네트워크에 침투한 해커의 암호를 모두 함께 풀어내는 테마로 관점 전환, 실패를 자산화 등 도전의 경험을 통해 참여자들의 성공 경험을 이끌어내는 빅게임
[삼성전자] DStory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의 역사와 조직이슈, 반도체 제조 8공정 및 생산 프로세스를 학습시키기 위해 전형적인 Body game의 목적을 가지고 가진 전략 게임 콘텐츠
[코오롱그룹] ACT
ACT는 코오롱 그룹의 전사 조직 활성화 교육으로 제한 시간 안에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0%라는 목표 필달을 전략적으로 기획, 실행, 달성함으로써 경영방침을 체화하는 빅게임
[코오롱그룹] K-adventure
코오롱 그룹의 One&Only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기반의 프로젝트를 실제 기획하고 경험하는 2박 3일 빅게임
[CJ ENM] OLA
OLA(ONLYONE Lifestyle creator’s Activity)는 급변하는 홈쇼핑 산업 환경 속에서 임직원들이 빠르게 대처하고 나아가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경험하는 빅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