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Mission Inpossible

A

핵심 키워드

#협업 #업무프로세스 #전사원 #조직관점전환 #빅게임 #모바일 기반 #일하는 방식의 협의

어떤 교육 주제를 위해 기획되었나요?
보험사를 테마로 조직의 성장을 위해서는 개인 및 팀 관점의 전략에서 벗어나 조직 관점으로의 협업 마인드의 필요성을 보험사의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에서 간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게 기획되었습니다.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한라이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 인가요?
3~4인이 한 개 조가 되어 연수원 및 특정 공간을 돌아다니며 진행되는 빅게임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험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며 가장 높은 수익을 내는 조가 우승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총 3라운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로 넘어갈 때마다 조와 조가 한 팀을 이루고 모든 팀이 공동의 목표가 주어지게 되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서 모두가 조직 관점의 전략을 세워야만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있나요?
가상의 시나리오 속에 실제 보험사가 맞이 할 수 있는 위기 요소와 기회 속에서 미션 달성을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경험을 통해 개인에서 팀, 팀에서 조직으로의 관점 전환의 필요성 및 일하는 방식의 협의의 중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습니다.

B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Project UNIVERSE™

성과를 내는 팀으로 일하기 위해 필요한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을 도출하는 보드게임

[TPC] 로얄퀴진(Royal Cuisine™)

레스토랑을 이끄는 헤드 셰프(Head Chief)가 되어 다양한 요소들을 관리하며 최고의 명성 포인트를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략게임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SK] 쾨르상세르 호텔

위기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게임 속 위기 상황을 경험하며 이해하고, 피드백을 통해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사과문 작성 방법을 배우는 온라인 게임

[롯데건설] JBTI

임직원들의 업무 성향 분석 프로그램으로 상호간 업무의 강점을 발견하고 서로를 이해하기 위한 진단 및 조직문화 프로그램

[롯데홈쇼핑] 스페이스 비트윈 어스

디지털 전환,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 맞는 뉴노멀 커뮤니케이션 스킬업을 위한 온라인 게임

[TPC] Lego Race™

조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팀별 역할을 게임으로 디자인하여 조직 전체의 성과를 높이는 경쟁 기반의 인도어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LG화학] W.I.D™

마치 눈치 게임하듯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행동 유형을 일반 상황과 비즈니스 상황에 기반하여 맞추는 전략 보드게임.

[SK 브로드밴드] 홈앤서비스 HOME&CAR

제한된 시간동안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팀 협력 게임으로 혼잡한 플레이 속에서 개개인에게 할당된 역할을 완벽히 수행해야 하는 전략 게임

[TPC] Escape Code™

우리회사의 네트워크에 침투한 해커의 암호를 모두 함께 풀어내는 테마로 관점 전환, 실패를 자산화 등 도전의 경험을 통해 참여자들의 성공 경험을 이끌어내는 빅게임

[삼성전자] DStory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의 역사와 조직이슈, 반도체 제조 8공정 및 생산 프로세스를 학습시키기 위해 전형적인 Body game의 목적을 가지고 가진 전략 게임 콘텐츠

[올림푸스코리아] 핵심가치 내재화

‘One Olympus’를 실현하고자, 이를 각 주제별로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위해 기획된 전략 게임 4종 시리즈

[KB국민은행] W.I.D™

마치 눈치 게임하듯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행동 유형을 일반 상황과 비즈니스 상황에 기반하여 맞추는 전략 보드게임.

[TPC] Lego castle project™

제한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비밀 미션을 수행하며 하나의 성을 완성시키는 전략 게임으로 협업,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경험하는 전략 게임

[TPC] W.I.D™

마치 눈치 게임하듯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행동 유형을 일반 상황과 비즈니스 상황에 기반하여 맞추는 전략 보드게임.

[TPC] Quest-learner™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학습자, 콘텐츠, 플랫폼의 3요소를 기반으로하는 문제해결 기반의 학습 플랫폼

[두산공작기계] DIMF

이미 학습한 회사 지식을 바탕으로 두산공작기계의 업무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얼마나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해보는 전략 게임 콘텐츠

[SK텔레콤] 고.마.움

고.마.움(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시간)은 SK텔레콤의 마케팅 부문과 네트워크 부문을 대상으로 각 부문의 실제 업무와 일하는 방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상호이해와 협력 돕는 빅게임

[SK그룹] Supex race

SK그룹의 신규입사자 및 승진자 교육과정 내 한 모듈로, SK그룹의 역사, 인재상, 조직이해 등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빅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2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2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