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Project DSP™
핵심 키워드
#빅게임 #팀빌딩 #핵심가치 내재화 #인재제일 #그룹 역사 학습 #반도체 이해
어떤 목적으로 기획 되었나요?
삼성전자 DS부문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각 차수당 100명 내외의 인원이 참여하여 삼성 그룹의 역사와 핵심가치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삼성의 역사적 순간들이 담긴 메타버스 플랫폼에 해킹 사건이 발생했다는 테마 속에서 교육생들은 보안TF팀의 일원이 되어 손상된 메모리를 최대한 복구하는 한편, 해커에 관한 단서를 모아 범인을 검거해야 합니다. 각자의 역할에 따라 태블릿, NFC 리더기무선태그(RFID) 기술 중 하나로 근거리에서 태깅(tagging)하면 장치 간 정보 전송이 가능함 를 가지고 연수원 곳곳에 놓인 NFC 포스트를 찾아 돌아다니며 퀴즈를 태블릿으로 전송받습니다. 정답일 경우 해킹으로 손상된 메모리를 복구할 수 있게 되며 각 조는 제한 시간 내에 높은 메모리 복구율을 달성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또한 연수원에 사전 설치 된 기기 및 노트북을 활용하여 해당 미션을 수행할 수록 해커를 검거하는 데 필요한 중요 단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이에 팀 내 교육생들은 각 장소를 방문할 적절한 타이밍과 동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 2시간 반동안 진행되며 게임이 종료되면 손상된 메모리 복구율과 해커 검거여부를 종합하여 최종 승자가 가려집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연도별, 주제별로 설계된 퀴즈들을 통해 삼성 그룹의 역사와 '인재제일' 핵심가치를 자연스럽게 학습합니다. 퀴즈는 웹툰이나 녹음 파일, 광고 영상 등 다양한 유형으로 구성되어 재미와 몰입을 유도합니다. 또한 반도체와 관련한 색다른 참고자료들도 시청하며 한국 반도체 산업의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 역사의 중심에 있는 삼성전자와 교육생 자신의 역할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합니다.
교육생들은 주어진 테마와 도전적인 미션 속에서 여러 난관을 마주하게 됩니다. 제한 시간 안에 메모리를 복구하고 해커 단서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역할을 책임지고 수행하면서도 조원들과 협력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실패와 재도전이 수반되지만 우리 조만의 전략을 수립하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TPC] Hidden Truth™
의문의 사고를 조사하는 경찰이 되어 복잡한 사건의 진실을 밝혀가는 과정을 통해 시스템 씽킹을 학습할 수 있는 MX (Mixed experience) 콘텐츠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TPC] Escape Code™
우리회사의 네트워크에 침투한 해커의 암호를 모두 함께 풀어내는 테마로 관점 전환, 실패를 자산화 등 도전의 경험을 통해 참여자들의 성공 경험을 이끌어내는 빅게임
[삼성전자] DStory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의 역사와 조직이슈, 반도체 제조 8공정 및 생산 프로세스를 학습시키기 위해 전형적인 Body game의 목적을 가지고 가진 전략 게임 콘텐츠
[TPC] Value Up™
여러 문제 상황속에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이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에 기반한 것인지 확인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포인트를 도출 하는 온라인 인터렉션 콘텐츠
[TPC] Lego castle project™
제한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비밀 미션을 수행하며 하나의 성을 완성시키는 전략 게임으로 협업,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경험하는 전략 게임
[TPC] My way™
주어지는 질문 카드에 스스로 답해가며 자신에 관해 이야기하고, 동료에 대해 자연스럽게 탐색할 수 있는, 자기소개 겸 상호 소통의 목적을 가진 전형적인 아이스브레이킹 게임
[TPC] Lego line-up™
비즈니스 창의성을 기반으로 문제해결의 프로세스와 문제해결 강점을 파악하며 이를 기반으로 팀 협업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4가지 주요 요소를 학습하는 전략 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