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Lego castle project™

lego_castle_main

핵심 키워드
#팀 십 #목표 #관점 전환 #협업적 문제해결 #갈등관리 #Silo #팀워크 #창의 사고 #마인드 셋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리더, 임원 그룹까지 팀으로 일하는 모든 구성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워크숍의 발제, 마무리 프로그램으로도 많이 진행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In-door에서 진행되는 액티비티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최소 8인~ 최대 14인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플레이합니다. 레고 블록을 이용하여, 제한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비밀 미션을 수행하며 하나의 성을 쌓는 프로그램입니다. 팀 공동의 목표는 제한된 시간 내에 모든 팀원의 미션이 적용된 성을 완성하는 것이므로, 팀원 각자는 자신의 미션을 완수하는 것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이에 게임을 하는 동안 팀원들끼리 생각지 못한 다양한 갈등 상황들이 연출되며, 팀원 모두가 이를 전략적으로 해결해나가야 하는 전후 과정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구성, 진행되나요?
Lego castle project 프로그램은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게임입니다. 게임 시작과 동시에 겪게 되는 문제 상황들에 대해서 1라운드 종료 직후, 퍼실리테이터가 개입합니다.
퍼실리테이터는 교육생들에게 미션 완성도를 체크시키고, 몇 가지 핵심 질문(Key-question)들을 던집니다. 이에 교육생 스스로 인사이트를 발견하게 되고, 이로 인한 인식의 전환, 행동의 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자극합니다. 따라서 관점 전환,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성공 경험을 할 수 있는 2라운드로 기획,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Lego castle project 프로그램에서는 제한된 커뮤니케이션 상황 속, 각자의 편향과 일방적인 추측으로 생기는 오해들은 무엇인지, 사일로(Silo)와 같은 갈등 기저의 이슈나 단초들은 무엇인지 파악하고 조직 관점으로 전환하여 협력적 의사결정이란 무엇일지, 공동의 목표에 대한 전략적 접근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후, 리뷰 워크숍에서 조직의 비전과 미션, 이에 기반한 조직 구성원의 KPIs와 개별 업무 등의 흐름 상 이슈들을 살펴보면서, ‘나’에 집중한 과정/결과와 ‘우리’에 집중한 과정/결과를 충분히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팀 구성원들과의 비전 공유, 다양성, 팀워크 등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다양한 요소와 원인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조직의 일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삼성전자 DS] Project DSP™

삼성의 주요 연혁을 전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그룹 역사와 핵심가치를 학습하는 빅게임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Project UNIVERSE™

성과를 내는 팀으로 일하기 위해 필요한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을 도출하는 보드게임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SK] 쾨르상세르 호텔

위기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게임 속 위기 상황을 경험하며 이해하고, 피드백을 통해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사과문 작성 방법을 배우는 온라인 게임

[롯데건설] JBTI

임직원들의 업무 성향 분석 프로그램으로 상호간 업무의 강점을 발견하고 서로를 이해하기 위한 진단 및 조직문화 프로그램

[롯데홈쇼핑] 스페이스 비트윈 어스

디지털 전환, 애프터 코로나 시대에 맞는 뉴노멀 커뮤니케이션 스킬업을 위한 온라인 게임

[LG화학] W.I.D™

마치 눈치 게임하듯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행동 유형을 일반 상황과 비즈니스 상황에 기반하여 맞추는 전략 보드게임.

[TPC] Escape Code™

우리회사의 네트워크에 침투한 해커의 암호를 모두 함께 풀어내는 테마로 관점 전환, 실패를 자산화 등 도전의 경험을 통해 참여자들의 성공 경험을 이끌어내는 빅게임

[KB국민은행] W.I.D™

마치 눈치 게임하듯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행동 유형을 일반 상황과 비즈니스 상황에 기반하여 맞추는 전략 보드게임.

[TPC] W.I.D™

마치 눈치 게임하듯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행동 유형을 일반 상황과 비즈니스 상황에 기반하여 맞추는 전략 보드게임.

[TPC] My way™

주어지는 질문 카드에 스스로 답해가며 자신에 관해 이야기하고, 동료에 대해 자연스럽게 탐색할 수 있는, 자기소개 겸 상호 소통의 목적을 가진 전형적인 아이스브레이킹 게임

[TPC] Lego line-up™

비즈니스 창의성을 기반으로 문제해결의 프로세스와 문제해결 강점을 파악하며 이를 기반으로 팀 협업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4가지 주요 요소를 학습하는 전략 게임

[삼성인력개발원] 팀빌딩

Imitation game과 Market Researcher, 총 2가지의 서로 다른 테마의 팀빌딩 게임 콘텐츠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W.I.D™

마치 눈치 게임하듯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행동 유형을 일반 상황과 비즈니스 상황에 기반하여 맞추는 전략 보드게임.

[카카오] W.I.D™

마치 눈치 게임하듯 상대방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행동 유형을 일반 상황과 비즈니스 상황에 기반하여 맞추는 전략 보드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2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2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