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공작기계 DIMF
핵심 키워드
#조직이해 #업무 프로세스 이해 #경영전략 #제품이해 #기술이해 #전문성 #OPEN형 학습 #자기 주도적 참여 #게임 러닝 #보드게임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기존 임직원까지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며, 해외 글로벌 지사 및 공장의 임직원을 위하여 영어와 중국어 교구도 동시에 개발되어 활용되었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PLAY DIMF 프로그램은 교육생들이 교육과정에서 이미 학습한 지식을 바탕으로 두산공작기계의 업무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얼마나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지 점검해보는 Tail game의 목적을 가지고 기획되었습니다.
이에 PLAY DIMF에는 두산공작기계 임직원이라면 알아야 하는 모든 요소가 담겨 있습니다. 회사의 가치 철학을 시작으로 시장 내 전략 포지셔닝, 경쟁업체, 제품과 기술력, 공장 운영 등 전반적인 내용을 내재화하기 위해 기획된 In-door 게임 러닝 콘텐츠로써, 교육생 본인 스스로가 이에 대해 얼마나 학습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 걸음 더 나아가, 본인 스스로가 회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경우, 제품과 서비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성과와 매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PLAY DIMF 프로그램의 DIMF는 실제 두산공작기계가 2년마다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전시회입니다. 국내 바이어는 물론 해외 바이어들도 참가하는 매우 중요한 행사이며, 이 전시회의 컨셉 테마를 빌려 PLAY DIMF가 기획되었습니다. 교구 1세트당 4~6인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약 2시간 정도 운영됩니다.
PLAY DIMF는 바이어들과의 마케팅&세일즈 상황과 공장 운영을 통한 제품 생산 그리고 납품까지의 비즈니스의 모든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정답 맞히기 방식의 단순한 퀴즈 풀이 형식이 아니라, 경영 시뮬레이션처럼 게임 안에서 전략적으로 자원을 수집해야 하고 자원 활용의 효율성과 제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통해 더 높은 매출을 달성해야 하는 보드게임입니다.
PLAY DIMF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의 자기 주도적 참여와 몰입, 상호 리플랙션으로 진행되며, 게임종료 후 팀별 의사결정 및 진행 과정, 결과에 대한 랩업과 리뷰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삼성전자] DStory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의 역사와 조직이슈, 반도체 제조 8공정 및 생산 프로세스를 학습시키기 위해 전형적인 Body game의 목적을 가지고 가진 전략 게임 콘텐츠
[SK텔레콤] 고.마.움
고.마.움(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시간)은 SK텔레콤의 마케팅 부문과 네트워크 부문을 대상으로 각 부문의 실제 업무와 일하는 방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상호이해와 협력 돕는 빅게임
[TPC] 조직문화캠페인™
전사 차원의 조직 캠페인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방법론을 적용해 기획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임직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참여 행동을 유도하는 콘텐츠 컨설팅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2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2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