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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Quest-lear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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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키워드
#자기 주도적 학습 #문제 해결형 교육 #현업중심과제 #디지털 온라인플랫폼 #퀘스트 #콘텐츠 중심교육 #상호평가 #피드백 #결과리포트백서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전 임직원 대상의 온라인 플랫폼(애플리케이션) 기반 프로그램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퀘스트 러너(Quest-learner)는 문제 해결 기반 자기 주도적 학습 플랫폼입니다. Quest를 중심으로 한 PBL(Project Based Learning) 학습 경험을 제공하며, 학습자가 적극적으로 Quest를 완료해야만 학습이 진행되도록 기획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수동적 형태의 온라인 학습이 아니라 학습자-콘텐츠 간 활발한 인터랙션이 일어납니다. 더불어 퀘스트의 종류를 다양화하고(스피드 퀴즈형, 원보이스형, 키트형, 과제제출형 등) Gamification 요소를 가미하여 개인/팀 학습이 모두 가능하며, 재미와 몰입을 유도합니다.


어떻게 기획되고 진행되나요?
퀘스트 러너는 100% 커스터마이즈 콘텐츠입니다. 조직마다 다른 교육목표와 내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퀘스트로 변환시키는 컨설팅 작업이 필수적입니다. 기존의 교육과정(신입 입문 과정, 승진자과정 등) 에서 진행되었던 콘텐츠를 기반으로 약간의 변형작업을 통해 퀘스트 화 하고 이를 플랫폼에 입력해 구조를 짭니다.
퀘스트는 일반 퀘스트, 고정 퀘스트, 돌발 퀘스트, 팀 편성 퀘스트, 서베이 퀘스트, 주관식 평가 퀘스트, 정성 비율 퀘스트 등 개발 가능한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교육생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사용하여 퀘스트 러너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오픈되는 퀘스트들(개인 퀘스트/팀 퀘스트)을 스스로 스케줄링하여 해결, 완수해나가게 됩니다. 목표만 부여하면 본인 스스로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무엇보다 온라인 시스템 기반의 콘텐츠 중심 운영 방식으로, 운영진이 최소화 투입됩니다.
몇백 명의 신입 입문 과정도 2-3명의 담당자가 손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모든 퀘스트에 대한 과정과 결과 값들은 수집, 분석, 평가가 가능하며, 교육생에게 매일 리뷰 포인트들이 자동 생성됩니다. 이에 본인의 능력을 주도적으로 발휘하고, 본인이 내린 선택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 철저하게 자기 대면을 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퀘스트 러너 프로그램에서는 교육생 개개인 나름의 생각습관 갖추기, 자기인식, 상호 피드백, 함께 일하는 경험 등을 통해 스스로 느끼고, 자기 발전 방향을 구체화 할 수 있습니다.
융합과 협력이 중요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결코 혼자서 뛰어난 결과물을 창출할 수 없습니다. 다르게 생각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기업가적 열정을 가진 교육생들이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교육의 장을 열어줘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정답을 맞히는 교육이 아니라, 문제를 찾는 능력과 개방적인 팀워크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키우는 교육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다수의 기업에서 퀘스트 러너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과정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세부 퀘스트 내용 기획에 대한 내용은 계약상의 이슈로 많은 자료를 공개할 수 없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전화나 미팅 등의 문의를 통해 세부적으로 전달 드릴 수 있습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TPC] Hidden Truth™

의문의 사고를 조사하는 경찰이 되어 복잡한 사건의 진실을 밝혀가는 과정을 통해 시스템 씽킹을 학습할 수 있는 MX (Mixed experience) 콘텐츠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TPC] Lego Race™

조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팀별 역할을 게임으로 디자인하여 조직 전체의 성과를 높이는 경쟁 기반의 인도어 빅게임

[신한라이프] Mission Inpossible

보험 비즈니스를 테마로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어떻게 적응하고 힘을 합쳐 성과를 낼 수 있는지를 경험하는 빅게임

[TPC] Escape Code™

우리회사의 네트워크에 침투한 해커의 암호를 모두 함께 풀어내는 테마로 관점 전환, 실패를 자산화 등 도전의 경험을 통해 참여자들의 성공 경험을 이끌어내는 빅게임

[삼성전자] D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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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공작기계] DIM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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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고.마.움

고.마.움(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시간)은 SK텔레콤의 마케팅 부문과 네트워크 부문을 대상으로 각 부문의 실제 업무와 일하는 방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상호이해와 협력 돕는 빅게임

[SK그룹] Supex race

SK그룹의 신규입사자 및 승진자 교육과정 내 한 모듈로, SK그룹의 역사, 인재상, 조직이해 등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빅게임

[TPC] 조직문화캠페인™

전사 차원의 조직 캠페인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방법론을 적용해 기획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임직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참여 행동을 유도하는 콘텐츠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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