쾨르상세르 호텔
핵심 키워드
#사과문 작성 #고객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 #시나리오콘텐츠 #시뮬레이션게임 #온라인비실시간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mySUNI를 이용하며,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위기관리에 관심이 있는 SK 그룹 임직원이 대상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쾨르상세르 호텔'은 교육생이 다음 두 내용에 대한 인지를 목표로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① 왜 사과문 작성을 '제대로'해야 하는지
② 어떻게 사과문 작성을 '제대로'할 수 있는지
교육생은 '쾨르상세르 호텔'에서 위 두 내용에 따른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사과문 작성에 중요한 Key Message(상황 파악, 공감, 개선 의지)를 인지하게 됩니다.
그 후, 교육생은 그 범주에 맞는 사과문을 작성하고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쾨르상세르 호텔'은 다음 두 개의 콘텐츠로 이뤄진 프로그램입니다.
① 시나리오 콘텐츠
② 영상 콘텐츠
직접 경험해보는 시나리오 콘텐츠를 모두 소비한 교육생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비슷한 현실 사례를 확인하게 됩니다.
어떻게 구성, 진행되나요?
'쾨르상세르 호텔'은 시나리오 콘텐츠 30분, 영상 콘텐츠 10분, 총 40분으로 구성되어 진행합니다.
'쾨르상세르 호텔' 시나리오 콘텐츠는 1인용 온라인 형태를 띄고 있으며, 비실시간으로 운영됩니다.
'쾨르상세르 호텔'은 주인공인 '소리혜'의 1인칭 시점이 되어, 사과문을 작성하고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소리혜'가 된 교육생은 사과문을 잘못 작성했을 때 고객의 정량/정성 부정적 피드백을 경험하고, 왜 정량/정성 부정적 피드백을 받았는지 확인합니다.
'소리혜'가 된 교육생은 사과문의 3가지 Key Message(상황 파악, 공감, 개선 의지)을 인지한 후 다시 한 번 사과문을 작성합니다.
'쾨르상세르 호텔' 시나리오 콘텐츠 종료 후, 영상 콘텐츠에서 시나리오 콘텐츠와 실제 사례를 비교하며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음을 강조합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위기는 언제든, 누구에게나 발생될 수 있는 요소입니다.
발생하는 위기를 관리할 수 있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적절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쾨르상세르 호텔'에서 교육생은 위기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 과정에서 어떻게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지 경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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