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C] Value Investor™
핵심 키워드
#핵심가치 #일하는 방식 #리더십 원칙 #의사결정 #상호 토론 플랫폼 #온오프믹스 전략게임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핵심가치 교육, 더 직관적이고 재밌게 할 순 없을까?라는 고민으로부터 출발했습니다.
일방향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우리 회사의 여러 문제 상황 속에서 최선의 선택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상호 토론 하는 과정 속에서 학습자 스스로 핵심가치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의사결정의 기준으로써 핵심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플레이어(학습자) 모두는 우리 회사의 주식을 보유한 투자자로써 우리 팀의 자산을 최대화하기 위해 자사의 주식 가격을 올려야 합니다.
자사의 주식 가격을 올리기 위해서는 주어지는 문제 상황 속에서 핵심가치에 부합한 의사결정을 내려하는데 이 때 의사결정권은 단 1명에게만 주어지기 때문에, 의사결정자를 제외한 나머지 팀원들은 의사결정자가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지지하거나 혹은 설득해내야 합니다.
개인은 의사결정자의 최종 선택에 동의 여부에 따라, 자신이 보유한 주식을 매수/매도함으로써
팀의 성과(자산)와 별개로 개인의 성과(자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총 2 Round로 구성된 Value Investor™는 팀 내 의사결정(1 Round) 또는 팀 간 의사결정(2 Round)에 따라
팀/개인별 주가 등락 및 자산이 변동되며, 최고의 수익을 올린 팀/개인별 1등을 가리게 됩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핵심가치의 역할에 대해 공감하고,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를 적용한 올바른 선택이 무엇인지 학습할 수 있습니다.
주식 테마를 활용하여 재미/흥미 요소를 가져가면서도 핵심가치의 중요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리 회사에서 일어날 법한 업무 상황 속 각종 이슈 상황을 제시하여 구성원들의 공감 및 몰입도가 높으며,
팀 내뿐만 아니라 팀 간 토론할 수 있는 기제를 충분히 경험하고 나면 다수의 인원이 공통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제이자 지향점으로써
핵심가치의 역할과 그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TPC] Value Up™
여러 문제 상황속에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이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에 기반한 것인지 확인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포인트를 도출 하는 온라인 인터렉션 콘텐츠
[LG그룹] 나는 LG人이다
LG그룹의 구성요소를 내재화하기 위해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구성요소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롯데그룹] LE.MARK.ABLE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경험을 통해 롯데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빅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