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CJ그룹 Phil-so-good™

핵심 키워드
#빅게임 #Big game #2020 경영목표달성 #CJ 경영철학 내재화 #공감실천 #승진자 교육 #아웃도어프로그램 #Digital Transformation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CJ그룹의 전사 승진자 대상 프로그램입니다. 한 차수당 150명 이상 240명 이하 교육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Phil-so-good 프로그램은 CJ 경영철학의 핵심가치(ONLYONE, 인재, 상생)와 행동원칙(정직, 열정, 창의, 존중)의 정의와 의미를 학습, 체화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여 사업을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CJ 경영철학에 기반한 의사결정 및 행동을 해야만 경영철학 카드를 획득할 수 있지만, 이를 얻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과 가이드는 전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교육생들은 경영철학 각각의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순간순간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실천 방법을 스스로 고민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프로그램의 모든 테마와 스토리, 미션과 시나리오들은 CJ그룹의 실제 데이터 및 자료들에 따라 커스터마이즈되 구성되어 교육생들의 자발적 동기유발, 학습, 재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한 차수에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多 차수, 대규모 교육생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빅게임 장르로 채택되었습니다.
이에 CJ그룹에 최적화된 단독운영 온라인 시스템(마스터 컨트롤 페이지&데이터 분석 플랫폼)과 독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제공하였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4~5시간이며, 교육생들에게 지급된 태블릿PC 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4~6인이 한 팀, 한 팀은 다시 2개 조로 나뉘어 협업 플레이합니다.
Phil-so-good은 現 CJ의 글로벌 사업 현황과 4대 사업군(식품/생명공학/신유통/엔터테인먼트&미디어)의 특성에 대해 학습하고, 본인의 직무를 넘어 각 사업군의 유기적인 협업 구조를 이해하고 전사 차원의 미래 성장 전략을 공유하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이에 정보에 기반한 철저한 분석과 전략적 판단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 성과를 발 빠르게 창출해야 함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게임 종료 후 교육생들이 선택한 의사결정 및 행위 데이터 로그 결과들이 수집, 분석된 팀별 ‘CJ 경영철학 실천 리뷰 리포트’가 생성됩니다. 해당 리포트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생 스스로 회고, 상호 피드백을 할 수 있으며, 경영원칙별 토의, 실천 액션플랜을 수립하는 리뷰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이 데이터들은 향후 교육 방향성 및 과정 기획에 내부 자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TPC] Value Investor™

최고의 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토론을 기반으로 공통의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온오프믹스 학습 플랫폼

[삼성전자] Project DSP™

삼성의 주요 연혁을 전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그룹 역사와 핵심가치를 학습하는 빅게임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올림푸스코리아] 핵심가치 내재화

‘One Olympus’를 실현하고자, 이를 각 주제별로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위해 기획된 전략 게임 4종 시리즈

[TPC] Value Up™

여러 문제 상황속에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이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에 기반한 것인지 확인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포인트를 도출 하는 온라인 인터렉션 콘텐츠

[LG그룹] 나는 LG人이다

LG그룹의 구성요소를 내재화하기 위해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구성요소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롯데그룹] LE.MARK.ABLE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경험을 통해 롯데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빅게임

[두산그룹] WHICH

두산그룹의 인재상 ‘인화’에 반영된 세부 역량 중 공정성(Fairness) 기반의 적확한 의사결정 여부를 진단하기 위해 기획된 전략게임

[포스코그룹] GEMB

GEM-B는 기업 시민의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 게임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변화의 스토리가 담겨 있는 전략게임 콘텐츠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