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C] BEHIND STORY™

핵심 키워드
#AI 활용 교육 콘텐츠 #개인 맞춤형 대화 기반 시뮬레이션 #설득의 심리학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설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 되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웹기반 온라인 콘텐츠로 2인이 1팀이 되어 약 1시간동안 진행됩니다.
학습자는 주인공으로서 세계적인 영화감독이 되어 지나온 과거를 회상하게 됩니다.
현재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중요했던 사건과 관계된 인물들을 만나 대화를 나누며 이야기가 전개되고
5명의 인물을 모두 만나면 게임은 종료됩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상황과 맥락, 상대의 반응이라는 조건에서 설득을 경험하여 실제 상황과 같은 유사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등장 인물과 대화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설득하기에 앞서 준비할 요소들을 깨닫고, 전-후로 연계된 워크숍에서 학습했던 설득의 원칙 중 어떤 것이 유효할지 스스로 고민하게 됩니다.
특히 짜여진 시나리오에 따라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설득 및 대화의 기술에 따라
학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화된 학습이 가능합니다.
제한된 대화 횟수 안에 등장 인물의 감정 변화를 일으켜야 한다는 설정으로 학습자의 몰입도와 의욕을 불러일으키면서도,
재도전이 가능한 구조로 디자인하여 반복에 의한 학습 효과성을 높였습니다.
등장인물에 생성형 AI가 적용되어 같은 내용을 반복하기 보다 학습한 여러 스킬들을 두루 적용해보며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는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며 설득 전략을 고민하고 자신의 설득 논리를 전략적으로 구성하는 방법,
상대방에 따라 유효한 설득 원칙, 다양한 상황 속에서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며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내재화 할 수 있습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TPC] Catch up™
갈등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갈등 관리 유형 및 유형별 솔루션 시뮬레이션, 커뮤니케이션 프레임워크 워크숍으로 갈등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을 돕는 콘텐츠
[넥슨코리아] NEXONPLAY™
넥슨이 걸어온 길을 사례를 통해 돌아보며, 구성원으로서 넥슨을 대표하는 가치 키워드가 무엇인지 다수의 공감을 기반으로 도출해보는 AX(Analog experience) 콘텐츠
[TPC] Hidden Truth™
의문의 사고를 조사하는 경찰이 되어 복잡한 사건의 진실을 밝혀가는 과정을 통해 시스템 씽킹을 학습할 수 있는 MX (Mixed experience) 콘텐츠
[IBK기업은행] CS인사이드아웃™
에니어그램 기반의 현실적인 고객 응대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는 프로그램으로, ‘고객 유형별 대응 전략’과 ‘상황에 맞는 응대 스킬’을 학습할 수 있으며, 실전에서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소통&역량강화 AX (Analog experience) 콘텐츠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