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포스코그룹 기업 시민 전략 플레이 GEM-B

GEMB_main

핵심 키워드
#기업 시민교육 #사회적 가치 #선순환구조 #사회 문제해결 #전략적 경영활동 #지속가능성 #케이스스터디 #OPEN형 학습 #자기 주도적 참여 #조직 활성화 #게임 러닝 #보드게임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임원 그룹, PMI 과정까지 가능한, 전 임직원 대상의 프로그램이며, 직급/직무의 구분 없이 교육생을 섞어 운영도 가능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GEM-B 프로그램은 경영이념체계에 반영된 기업 시민의식을 내재화하기 위해 기획된 In-door 게임 러닝 콘텐츠입니다.
1960년대 이후 한국의 시대/사회상의 변화와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어떻게 변해왔는지, 기업은 어떠한 관점과 인식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역할과 태도를 갖추고 사업과 사회적 문제해결에 임해야 할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 시민’으로의 변화의 필요성을 체화시키려는 목적을 가지고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GEM-B 프로그램은 교구 1세트당 4~5인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약 3.5~4시간 정도 운영됩니다. 교육생들은 컴퓨터를 생산해 판매하는 회사를 경영하는 CEO로서 시대별로 달라지는 사회상과 고객의 니즈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제품을 기획, 생산해야 합니다. 1960년대부터 20년 단위로 총 3라운드로 이루어졌으며, 실제 사실에 기반한 뉴스 카드들이 오픈되어 현실감을 배가시킵니다. 모든 교육생은 라운드마다 자원을 획득해, 제품을 조립하고, 가격을 설정해 시장에 출시합니다. 정산을 통해 판매 결과가 나오며,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교육생이 승리하게 됩니다.
GEM-B는 적극적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가 다시 경제적 가치 창출로 돌아오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그 선순환 구조를 이해하고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이 기업의 존속을 결정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임을 인지하도록 개발된 콘텐츠입니다. 이에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경영활동이 거창하거나 추가적인 자원이 낭비되는 사업이 아니라 포스코가 지속해서 해왔던 옳은 방향성임을 깨닫고 그 당위성을 함께 공감하도록 하였습니다.
GEM-B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의 자기 주도적 참여와 몰입, 상호 리플랙션으로 진행되며, 게임 종료 후 기업 시민교육에 대한 랩업과 실천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튜토리얼 동영상 등을 활용하여 사내 강사 없이도 자율적 과정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SK] Search Game™

미션 수행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 주제에 대한 개괄적인 개념 및 케이스 스터디가 가능한 전략 콘텐츠

[TPC] Value Investor™

최고의 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토론을 기반으로 공통의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온오프믹스 학습 플랫폼

[삼성전자] Project DSP™

삼성의 주요 연혁을 전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그룹 역사와 핵심가치를 학습하는 빅게임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SK] SV 누구냐 넌?

추리 테마를 기반으로 하며, 불의의 사고로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렸던 주인공 (기자)가, 병원에서 깨어난 후 자신이 취재했던 노트를 기반으로 다시 한번 취재에 나서는 스토리

[SK] SV Challenge

온라인 방탈출 컨셉의 게임으로 사회적 가치 추구의 중요성과 ESG의 개념, 사회적 가치(SV)와 경제적 가치(EV) 등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콘텐츠

[올림푸스코리아] 핵심가치 내재화

‘One Olympus’를 실현하고자, 이를 각 주제별로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위해 기획된 전략 게임 4종 시리즈

[TPC] Value Up™

여러 문제 상황속에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이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에 기반한 것인지 확인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포인트를 도출 하는 온라인 인터렉션 콘텐츠

[LG그룹] 나는 LG人이다

LG그룹의 구성요소를 내재화하기 위해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구성요소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CJ그룹] Phil-so-good

CJ 경영철학의 핵심가치(ONLYONE, 인재, 상생)와 행동원칙(정직, 열정, 창의, 존중)의 정의와 의미를 학습, 체화하기 위한 빅게임

[포스코그룹] GEMA

GEM(Go the Extra Mile)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 시민’으로 성장하는 경험을 체화 시켜 임직원의 자부심을 함양시키는 빅게임 콘텐츠

[롯데그룹] LE.MARK.ABLE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경험을 통해 롯데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빅게임

[두산그룹] WHICH

두산그룹의 인재상 ‘인화’에 반영된 세부 역량 중 공정성(Fairness) 기반의 적확한 의사결정 여부를 진단하기 위해 기획된 전략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