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Value Up ™

value_up_main

핵심 키워드
#핵심가치내재화 #경영철학내재화 #의사결정#온라인실시간 #자기주도적참여 #현업적용및실천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신입사원부터 임원그룹, PMI과정까지 가능한, 전 임직원 대상의 프로그램이며, 직급/직무의 구분 없이 교육진행이 가능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Value Up 프로그램은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전략적으로 디자인된 교육 경험을 통해 학습자 간 인터랙션과 몰입을 극대화하고 즐겁게 핵심가치를 학습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온라인 핵심가치 교육 콘텐츠로 기획, 개발되었습니다. 실제 해당 조직 내에 있을법한 여러 문제 상황들을 가상의 시나리오 기반의 미션으로 경험하게 되고, 학습자는 그 과정에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이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에 기반한 것인지 확인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포인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원의 제약이 적은 온라인 게임형태로 진행되어, 비대면 교육으로 활용가능하고, 실시간 온라인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기존 이러닝 교육과는 다르게 학습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능동적인 가치 내재화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구성,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3시간이며, 학습자는 웹(PC)에 접속해, 2가지 형태의 게임 모듈을 진행합니다.
첫 번째 모듈은 우리 회사의 핵심 가치 내용을 기본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메모리 게임 형식의 카드 플레이로, 2-3인이 1팀이 되어 게임을 진행합니다. 각 회사의 상황에 맞는 비전, 인재상 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이 가능해 핵심가치 내재화의 [인지] 단계로 게임활용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모듈은, 회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게임 시나리오로 활용해 핵심가치에 기준한 의사결정 기준을 확인/점검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4-5인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게임을 진행하며, 온라인 화상 채팅 앱을 사용해 팀 구성원이 실시간으로 의사결정을 공유할 수 있어 참여도와 몰입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게임에 사용되는 다양한 사례들이 우리 회사만의 상황적 맥락과 언어, 이슈들을 그대로 반영할 수 있어 교육생 간 공감대 형성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해당 상황에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핵심가치 [체화]단계로 게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후 게임 결과에 대한 전체&개별 레포트가 제공돼 조직/개인의 핵심가치 이해와 실천 정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후 교육 방향성 설계에 이를 반영하는 등 데이터 확보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무엇을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나요?
교육생이 게임을 참여하며 능동적으로 조직의 핵심가치를 해석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구체적인 행동을 선택해보는 과정을 통해 게임 참여자들은 자연스럽게 핵심가치에 기준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을 확인/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 속에서 내린 모든 의사결정은 데이터화되어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랩업 과정을 통해 핵심가치에 대한 이해 및 행동 기준을 구성원 스스로 성찰하고 실천 의지를 다질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TPC] Value Investor™

최고의 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토론을 기반으로 공통의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온오프믹스 학습 플랫폼

[삼성전자] Project DSP™

삼성의 주요 연혁을 전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그룹 역사와 핵심가치를 학습하는 빅게임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올림푸스코리아] 핵심가치 내재화

‘One Olympus’를 실현하고자, 이를 각 주제별로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위해 기획된 전략 게임 4종 시리즈

[LG그룹] 나는 LG人이다

LG그룹의 구성요소를 내재화하기 위해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구성요소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CJ그룹] Phil-so-good

CJ 경영철학의 핵심가치(ONLYONE, 인재, 상생)와 행동원칙(정직, 열정, 창의, 존중)의 정의와 의미를 학습, 체화하기 위한 빅게임

[롯데그룹] LE.MARK.ABLE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경험을 통해 롯데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빅게임

[두산그룹] WHICH

두산그룹의 인재상 ‘인화’에 반영된 세부 역량 중 공정성(Fairness) 기반의 적확한 의사결정 여부를 진단하기 위해 기획된 전략게임

[포스코그룹] GEMB

GEM-B는 기업 시민의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 게임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변화의 스토리가 담겨 있는 전략게임 콘텐츠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