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CJ ENM OLA

핵심 키워드
#빅게임 #Big game #위기의식 #변화혁신 #도전 협업 #전략적 위기 대응 #전사 교육 #아웃도어프로그램 #Digital Transformation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CJ ENM 오쇼핑 부문의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직급별 혹은 구분 없이 섞여서도 진행 가능합니다. 한 차수당 50명 이상 90명 이하 교육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끌려다닐 것인가 리딩할 것인가?! No. 1 Trendy Lifestyle Shopper의 자리에 올라(OLA)라!
OLA(ONLYONE Lifestyle creator’s Activity) 프로그램은 홈쇼핑 산업의 환경 변화 및 산업구조의 한계를 이해하고, CJ ENM의 슬로건인 Trendy Lifestyle Shopper가 되기 위해,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임직원들이 빠르게 대처하고 나아가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것이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중요함을 교육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내재화 교육프로그램의 목적을 가지고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의 모든 테마와 스토리, 미션과 시나리오들은 CJ ENM 오쇼핑 부문의 실제 데이터 및 자료, 업계 용어들에 입각해 커스터마이즈되어 구성되어 교육생들의 자발적 동기유발, 학습, 재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한 차수에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多 차수, 대규모 교육생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빅게임 장르로 채택되었습니다.
CJ ENM 오쇼핑 부문에 최적화된 단독운영 온라인 시스템(마스터 컨트롤페이지&데이터 분석플랫폼)과 독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제공하였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4시간이며, 교육생들에게 지급된 태블릿PC 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2~3인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플레이합니다.
각 팀은 홈쇼핑 채널을 운영하는 CEO가 되어 자원을 획득하고 획득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쇼핑 채널 추가, 확장, 제품 편성 등을 실행할 수 있으며, 트렌드의 결과를 예측/판단하여 전략을 수립, 더 나아가 트렌드를 리딩하여 우리 팀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최종 목표인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입니다.
OLA는 저성장 시대의 도래, 급변하는 트렌드에 의한 상품 경쟁력 하락 등 현 산업의 위기 상황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을 빠르게 인식하고 급변하는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ONLYONE 상품으로 대변되는 상품의 차별화와 새로운 유통채널로의 영역 확장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위기에 대한 적확한 인식, 혁신과 변화의 필요성, 새로운 도전에 대한 마인드 셋을 체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삼성물산] 안전의틈™

주인공이 되어 평소와 다른 건설 현장의 하루를 체험하며 현장의 ‘위험성 평가’ 활동에 필요성과 중요도를 확인하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한화생명] VUCA Island

VUCA Island는 2020년 IDEA+CAMP 도입부 프로그램으로 팀빌딩의 목적과 함깨 한화통합금융 핵심가치 내용 인지를 재미있는 테마로 기획한 빅게임

[코오롱그룹] ACT

ACT는 코오롱 그룹의 전사 조직 활성화 교육으로 제한 시간 안에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0%라는 목표 필달을 전략적으로 기획, 실행, 달성함으로써 경영방침을 체화하는 빅게임

[코오롱그룹] K-adventure

코오롱 그룹의 One&Only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기반의 프로젝트를 실제 기획하고 경험하는 2박 3일 빅게임

[삼성전기] SEM Code

삼성전기의 변화, 혁신, 도전의 경영방침 키워드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를 지향, 1등 주의 마인드 셋과 경쟁에서 반드시 이긴다는 필승적 각오 체득을 위한 내재화 혁신 교육 목적의 빅게임

[롯데그룹] LE.MARK.ABLE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경험을 통해 롯데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빅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