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롯데그룹 LE.MARK.ABLE

핵심 키워드
#빅게임 #Big game #핵심가치 내재화 #경영방침 체화 #인재상 #신규입사자 교육 #전략적 의사결정 #창의적 문제해결 #소통 협업 #Win-Win #아웃도어프로그램 #Digital Transformation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롯데그룹의 신규 입사자(신입 및 경력) 및 PMI 대상 프로그램입니다. 한 차수당 100명 이상 200명 이하 교육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LE.MARK.ABLE 프로그램은 2주간의 롯데그룹 신규입사자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교육과정 전반에 학습하였던 내용을 교육생들에게 리마인드시키고,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전략적 협업을 통해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가상의 경험을 통해, 롯데 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의 모든 테마와 스토리, 미션과 시나리오들은 롯데그룹의 실제 데이터 및 자료들에 따라 커스터마이즈돼 구성되어 교육생들의 자발적 동기유발, 학습, 재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한 차수에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多 차수, 대규모 교육생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빅게임 장르로 채택되었습니다. 이에 롯데그룹에 최적화된 단독운영 온라인 시스템(마스터 컨트롤페이지)과 독립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제공하였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프로그램은 총 6~7시간이며, 교육생들에게 지급된 태블릿PC 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8~10인이 한 팀, 한 팀은 다시 2개 조로 나뉘어 협업 플레이합니다.
LE.MARK.ABLE은 4라운드(적응기-호황기-불황기-혁신기)로 구성되어 조금씩 다른 시장/경쟁 테마 상황에서 진행됩니다.
라운드마다 각 팀은 기본적으로 시장현황을 파악해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별 시장에 진출하며, 시장 성장에 따른 다양한 정보들을 차별적으로 획득, 성장률을 올려야 합니다.
LE.MARK.ABLE은 롯데그룹이 진출해있는 글로벌 시장의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된 시나리오이며, 롯데그룹의 역사, 사업, 전략 등에서 출제한, 상중하 난이도의 100여 개가 넘는 퀴즈, 액티비티 미션들로 개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입문 과정에서 학습했던 내용을 리뷰하는 형태로 신규입사 교육생들의 학습 수준 역시 체크가 가능합니다.
또한 각 팀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 성장률을 높이는 과정에서 롯데그룹이 사업을 전개할 때 지켜야 할 기준과 원칙이 되는 경영방침에 근거한 의사결정 및 행동을 하였는지 교육생 스스로 고민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삼성물산] 안전의틈™

주인공이 되어 평소와 다른 건설 현장의 하루를 체험하며 현장의 ‘위험성 평가’ 활동에 필요성과 중요도를 확인하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TPC] Value Investor™

최고의 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토론을 기반으로 공통의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온오프믹스 학습 플랫폼

[삼성전자] Project DSP™

삼성의 주요 연혁을 전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그룹 역사와 핵심가치를 학습하는 빅게임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한화생명] VUCA Island

VUCA Island는 2020년 IDEA+CAMP 도입부 프로그램으로 팀빌딩의 목적과 함깨 한화통합금융 핵심가치 내용 인지를 재미있는 테마로 기획한 빅게임

[코오롱그룹] ACT

ACT는 코오롱 그룹의 전사 조직 활성화 교육으로 제한 시간 안에 전 세계 시장 점유율 60%라는 목표 필달을 전략적으로 기획, 실행, 달성함으로써 경영방침을 체화하는 빅게임

[올림푸스코리아] 핵심가치 내재화

‘One Olympus’를 실현하고자, 이를 각 주제별로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위해 기획된 전략 게임 4종 시리즈

[코오롱그룹] K-adventure

코오롱 그룹의 One&Only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기반의 프로젝트를 실제 기획하고 경험하는 2박 3일 빅게임

[CJ ENM] OLA

OLA(ONLYONE Lifestyle creator’s Activity)는 급변하는 홈쇼핑 산업 환경 속에서 임직원들이 빠르게 대처하고 나아가 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경험하는 빅게임

[TPC] Value Up™

여러 문제 상황속에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이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에 기반한 것인지 확인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포인트를 도출 하는 온라인 인터렉션 콘텐츠

[LG그룹] 나는 LG人이다

LG그룹의 구성요소를 내재화하기 위해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구성요소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CJ그룹] Phil-so-good

CJ 경영철학의 핵심가치(ONLYONE, 인재, 상생)와 행동원칙(정직, 열정, 창의, 존중)의 정의와 의미를 학습, 체화하기 위한 빅게임

[삼성전기] SEM Code

삼성전기의 변화, 혁신, 도전의 경영방침 키워드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를 지향, 1등 주의 마인드 셋과 경쟁에서 반드시 이긴다는 필승적 각오 체득을 위한 내재화 혁신 교육 목적의 빅게임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