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RVICE
  • WORK
  • CONTACT
  • KR
  • EN

WORK

100% 자체 개발한 자랑스러운 콘텐츠들입니다.

두산그룹 WHICH

doosan_which_main

핵심 키워드
#인재상 #인화 #공정성 #의사결정 #리더십#조직 운영 #리더 역할 #케이스스터디 #OPEN형 학습 #자기 주도적 참여 #조직 활성화 #게임 러닝 #보드게임

누구를 대상으로 하나요?
중간관리자 및 리더 그룹 이상의 임직원 대상 프로그램입니다.


어떤 목적으로 기획되었나요?
WHICH 프로그램은 인재상 중 인화에 반영된 세부 역량 항목 중 공정성(Fairness) 기반의 적확한 의사결정 여부를 진단하기 위해 기획된 In-door 게임 러닝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현업의 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리더인 나라면 어떻게 하겠는가’에 대한 솔직하고 개인적인 의사결정을 4개의 선택지에서 골라야 합니다. 하지만 교수자(강사/퍼실리테이터)가 교육생에게 각자의 개인 커뮤니케이션 성향을 진단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기에, 이로 인식한 교육생들은 공정성이라는 의사결정 기준의 편향(bias) 없이 자유롭고 본능적으로 선택하게끔 유도됩니다.
결국 WHICH 프로그램은 교육생 개개인의 선택 결과들을 토대로 교육생 각자의 공정성 체화 여부를 진단해 볼 목적으로 개발, 기획되었습니다.


어떻게 개발되었고 진행되나요?
WHICH 프로그램은 교구 1세트당 5~6인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약 1.5~2시간 정도 운영됩니다. 프로그램 진행은 조직 활성화 팀 빌딩 프로그램처럼 이야기를 많이 나누며 진행되기에, 화기애애하고 친근한 분위기가 연출되며, 한 팀 내 가장 많은 보너스 칩을 획득한 교육생이 승리하게 됩니다.
WHICH는 결과적으로 리더들의 실제 의사결정 상황 속에서 공정성에 기반한 선택이 결코 쉽지 않음을 깨닫게 하고, 왜 현실 속 괴리가 존재하는지 상호 토의하고 회고하게 함으로써 공정성에 대한 랩업 교육과 실천 워크숍으로 연결, 진행합니다.
이렇듯 리더의 메타인지를 기반으로, 개인적 친소 관계에 치우치지 않고, 사실/원칙에 근거한 공정한 대우를 하며, 문제/이견 발생 시 사람을 비난하기보다 해결책에 집중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행동 지표들을 다시금 상기 시켜 리더의 일관성이 팀 내 상호 존중과 강력한 팀워크를 구축할 수 있음을 함께 공감하도록 하였습니다.

이 주제와 같은 카테고리의 콘텐츠들

[LG그룹] Project C.O.D.E™

다양한 딜레마 상황에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 일하기’ 강점을 진단하고 ‘고객 중심 일하기’의 진정한 의미와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

[TPC] Value Investor™

최고의 수익률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토론을 기반으로 공통의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온오프믹스 학습 플랫폼

[삼성전자] Project DSP™

삼성의 주요 연혁을 전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그룹 역사와 핵심가치를 학습하는 빅게임

[LG그룹] 엘고리즘

LG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인화원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을 해결하고 LG그룹의 DNA 알고리즘을 찾아 모든 데이터를 복구하며 LG의 역사와 LG WAY를 학습하는 빅게임

[카카오페이] 나는 카카오페이 팀장이다

카카오페이의 일하는 방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일하는 방식을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스코] 기업시민 마인드셋 Case Study / 나는 포스코 팀장이다

포스코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신한금융그룹] 나는 신한의 팀장이다

신한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풍산] 나는 풍산의 팀장이다

풍산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포르쉐] 나는 포르쉐 팀장이다

포르쉐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농심] 나는 농심 팀장이다

농심의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핵심가치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올림푸스코리아] 핵심가치 내재화

‘One Olympus’를 실현하고자, 이를 각 주제별로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위해 기획된 전략 게임 4종 시리즈

[TPC] Value Up™

여러 문제 상황속에서 자신의 의사결정 기준이 우리 회사의 핵심가치에 기반한 것인지 확인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포인트를 도출 하는 온라인 인터렉션 콘텐츠

[LG그룹] 나는 LG人이다

LG그룹의 구성요소를 내재화하기 위해 콘텐츠로써, 현업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각각의 사례에서 발현된 구성요소를 교육생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는 역할 기반의 콘텐츠

[CJ그룹] Phil-so-good

CJ 경영철학의 핵심가치(ONLYONE, 인재, 상생)와 행동원칙(정직, 열정, 창의, 존중)의 정의와 의미를 학습, 체화하기 위한 빅게임

[롯데그룹] LE.MARK.ABLE

롯데그룹의 핵심가치와 경영방침에 대한 이해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이끌어내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롯데그룹을 성장시키는 경험을 통해 롯데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빅게임

[포스코그룹] GEMB

GEM-B는 기업 시민의식을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 게임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변화의 스토리가 담겨 있는 전략게임 콘텐츠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

주식회사 더플레이컴퍼니
add. 06222 6F Arena Bld., 425, Eonju-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 2 545 7234     fax. 82 2 545 6230
mail. info@theplaycompany.co.kr
사업자등록번호. 592-86-00430
대표이사. 강윤정

© 2024 theplaycompany all rights reserved